Future Display

디스플레이의 미래 KIDS가 함께 만들어 갑니다!

  >   학회안내   >   학회소개   >   학회장인사말

학회장인사말

회장

KIDS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KIDS)는 '99년 창립 이래 디스플레이 분야 학술연구 및 산업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99년 LCD 시장 성장을 주도하기 시작한 한국이 디스플레이 산업의 최강국으로 발전하는 동안, KIDS는 4천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중견 학회로 성장하며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의 기술력을 높이고 R&D 저변을 확대하는 데 기여해왔습니다.

특히 2001년 처음으로 개최해 올해로 20회를 맞는 IMID는 그동안 '세계 2대 디스플레이 전문 학술대회'로 성장하며 글로벌 학술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한 분야별 연구회, 'KIDS Display School' 운영 등을 통해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영문 논문지 JID(Journal of Information Display)를 발행하며 체계적인 학술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
5G, AI, IoT, 빅데이터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속에서 디스플레이 산업은 또 한 번 큰 변화와 발전을 겪게 될 것입니다.

이런 변화 속에서 한국이 디스플레이 산업의 최강자 자리를 지키고 미래시장의 경쟁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학회는 산·학·연을 잇는 든든한 교량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을 위해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립니다.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장 이 동 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