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홈 > 정보광장 > 공지사항
 
 
제  목 머크, 창립 350주년 기념 연구 공모전 안내
작성자 KIDS
등록일 2018-05-29
이메일 kids1@k-ids.or.kr

• 전세계 과학자 대상 다양한 연구 공모전과 시상 프로그램 운영
• 연구 프로젝트별 최대 35만 유로 또는 공모전별 3만 유로 배정
• 공모전 주제는 창립 350주년 행사 테마 반영: “끊임없는 호기심 – 미래의 350년을 상상해보세요 (Always Curious - Imagine the next 350 years)”


독일 담스타트, 2018년 5월 22일 – 선도적인 과학기술 기업인 머크가 올해 창립 350주년을 기념해 연구 공모전을 추가로 진행한다고 22일 발표했다. 기존 공모전과 별도로 진행되는 새로운 연구 공모전은 전세계 연구소와 대학은 물론 벤처 기업에 근무하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다.

머크 최고전략책임자인 이사벨 드 파올리는 “전문 분야와 배경이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협력할 때 환자와 고객을 위한 최고의 혁신이 탄생한다. 이런 점에서 머크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과학자, 기업인, 전문가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오늘날 과학 기술 문제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350년동안 과학기술 분야의 길을 걸어 온 기업인 머크는 독자 연구는 물론 전세계 연구진과 협력하면서 미래 350년의 과학기술을 함께 상상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머크는 헬스케어, 생명과학, 기능성 소재의 3개 분야에서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3년 동안 다양한 연구 분야에서 연간 최대 35만 유로의 연구 지원금을 제공할 계획으로, 해당 연구 지원 프로그램은 연장 또는 확장될 수 있다.

머크는 아래와 같은 분야와 주제로 이번 연구 공모전을 진행한다:

헬스케어
o Next game-changing molecule or technology to help cure cancer or autoimmune disease (암이나 자가면역 치료를 위한 차세대 게임 체인징 분자 또는 기술)

생명과학 (2개 주제)
o Next generation production technology for biologics (차세대 바이오 제제 생산 기술)
o Revolutionize microbiome research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혁신)

기능성 소재 (3개 주제)
o New generation of intelligent materials (새로운 지능형 소재)
o Developing advances in characterization, control and surface chemistry (특성, 제어, 표면 화학 기술 개발)
o Developing better atomic layer processes - from modelling to materials (원자층 공정 개선 – 모델링에서 소재까지)

또한 추가로 진행되는 헬스케어, 생명과학, 기능성 소재 분야의 연구 공모전은 다음과 같다.

당뇨병 예방: 제2형 당뇨병 위험이 있는 수백만명의 삶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혁신적 기술과 디지털 솔루션 공모. 선정된 3개 연구 프로젝트에는 각각 3만, 1만, 5000 유로의 상금 제공.

화합물 합성: 주어진 소분자에 대한 최상의 합성 경로를 찾는 공모전으로, 최고 상금은 1만 유로.

혁신적인 분석 기술: 항체, 항체약물접합 치료제, 액정, OLED, 고분자 물질의 성질 규명을 위한 새로운 분석 기술 개발 연구 지원 (3개 세부 분야).

단백질 생성: 항체 생산을 위한 가장 생산적인 CHO 세포주 생성을 위한 연구 공모전으로, 선정된 연구에는 상금 2만 유로 제공.

차세대 게임 체인징 기술: 헬스케어, 생명과학, 기능성 소재 분야에서 혁신적인 게임 체인징 기술 공모전으로 선정된 아이디어에는 1만 유로, 5000 유로, 3000 유로 상금 제공.

응모 신청 마감은 2018년 8월 15일로, 상세한 내용은 이 곳에서 볼 수 있다.
머크 창립 350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연구 공모전은 과학계를 위한 기존의 다양한 시상식과 연구 지원 프로그램과 병행 시행된다. 헬스케어와 기능성 소재 관련 주제는 이 곳에서 볼 수 있으며, 생명과학 관련 연구 지원 프로그램은 이 곳에서 볼 수 있다. 이들 프로그램은 종양, 난임, 디스플레이, 합성 유기 화학 관련 공모전과 알프레드 R. 베이더 어워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 내 머크 자회사 현황
1989년 설립된 머크 ㈜와 2002년 설립된 머크퍼포먼스머티리얼즈㈜, 2014년 인수합병으로 한국 머크 법인이 된 머크일렉트로닉머티리얼즈㈜, 2015년 인수합병으로 한국 머크의 법인이 된 씨그마 알드리치 코리아(유)는 한국에 위치한 머크 그룹의 자회사들로 바이오파마와 생명과학 및 시약, 그리고 액정, 기능성 안료 및 화장품 원료 같은 기능성 소재 분야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영위하고 있다. 1999년에 어플리케이션 및 디자인 센터를 설립하여, 현재 바닥재나 포장재에서부터 핸드폰, 자동차의 코팅재, 화장품 안료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 판매한다.
또한, 의약분야에서는 1999년 심혈관 및 대사 질환을 위한 전문의약사업부로 국내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2007년 1월 머크 그룹이 스위스 생명과학사인 세로노를 인수함으로써 한국에서도 기존의 전문의약사업부가 머크 세로노 의약사업부로 통합되어 신경퇴행성 질환, 자가면역 및 염증, 난임 시장으로 치료 영역을 넓혀가고 있으며, 의약분야에 있어 한국이 세계적으로 더욱 중요해짐을 인지하고 한국 내 임상시험도 확대하고 있다.
R&D를 위해 머크는 의약분야뿐 아니라 화학분야에 있어서도 한국과 밀접하게 협력하고 있다. 특히, 2008년 한국에 140억원을 투자해 첨단 기술센터(Advanced Technology Center, ATC)를 설립하기로 결정하고, 2010년 5월 초 개소했다. 이는 액정 연구기술 및 생산력을 강화하여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LCD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끊임없이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환경을 선도하여 고객의 성공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머크의 의지와 책임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2010년 7월 머크 그룹이 미국 생명과학 기업인 밀리포아를 인수함에 따라 2011년 머크 밀리포아 사업부가 조직되었다. 2011년 10월에는 한국에 본사 이외의 국가에서는 처음으로 OLED 어플리케이션 합성 연구소를 오픈했다.  2012년 8월에는 독일 이외의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가족소유기업으로서의 머크의 의미와 장점, 지배구조와 그 역할, 비즈니스 운영 방식, 인수합병에서의 원칙 등에 대한 머크 히스토리북 – ‘머크웨이’가 한국에서 발간되었다. 2013년 10월에는 판교에 바이오 공정 개발 및 교육을 위한 ‘머크-제넥신 바이오기술연구소(Biomanufacturing Sciences & Training Center, BSTC)’를 개소했다. 그리고, 2014년 머크 그룹이 AZ 일렉트로닉 머티리얼즈를 인수, 집적회로와 기기, 평판 디스플레이, 부품, 발광다이오드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하이테크 소재와 기능성 화학 제품 프리미엄 부문에서 명실공히 선도적인 솔루션 업체가 되었다.  2015년 5월에는 OLED 애플리케이션 센터(응용연구소, OLED Application Center, OAC)를 개소했다. 또한 머크 그룹이 2015년 미국의 생명과학기업 씨그마알드리치도 인수해 우수한 포트폴리오와 효율적인 공급망을 통해 전세계 생명과학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2016년 10월 인천 송도에 M랩 콜레보레이션 센터를 개소, 국내 바이오제약 기업이 머크의 전문가와 긴밀히 협업하며 제조상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신약의 개발과 생산을 가속할 수 있는 탐색적 공유 환경을 제공한다. 2017년 주한독일문화원과 함께 작가와 번역가들이 디지털 플랫폼에서 엄격히 선정된 문학작품 한 권에 대해 서로간의 생각을 교류하고 문화적 이해를 공유하며 아시아 10개 언어로 번역하는 머크 소셜 번역 프로젝트를 런칭했다.


머크 그룹 현황
머크는 헬스케어, 생명과학, 기능성 소재 분야에서 선도적인 과학기술 기업이다. 전세계 약 5만 3천명의 임직원들이 암이나 다발성경화증을 치료하기 위한 바이오파마나 과학적인 연구와 생산을 위한 첨단 시스템부터 스마트폰과 LCD TV용 액정까지 기술 개발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일하고 있으며, 2017년 66개국에서 그룹 총 매출로 153억 유로를 기록했다.
1668년 설립된 머크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의약 및 화학회사이며, 현재 창립가문이 회사의 주요 주주로 상장주식을 소유하고 있다. 독일 담스타트에 본사를 둔 머크는 전세계적으로 머크라는 이름과 브랜드를 사용할 권리를 가지고 있다. 유일한 예외가 있다면 캐나다와 미국이며, 그 곳에서는 EMD세로노, 밀리포아씨그마, EMD 기능성 소재 사업부로 활동한다.

 
첨부파일
 
 
 
 
 
Today 14 Total 257771